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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발/언리얼

언리얼 2022 정리 (1)

by blondie 2023. 11. 24.

1. 에디터

 

뷰포트

레벨과 액터들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, 가운데 있는 UI 패널

x,y,z 축 및 원근 으로 나누어 보기 가능(우측 위)

 

아웃라이너

현재 배치한 액터들을 깊이, 순서 따라 나열되서 검색 및 이름변경 같은 작업 가능

 

트랜스폼

특정 액터의 디테일 중 하나

위치, 회전각, 스케일 세부 수치 조정 가능

 

머테리얼

액터의 질감, 재질, 겉면 특징 선택(나무,벽면,풀 등)

Textures 로부터 만들어진다

 

스태틱 메시

배치된 정적인 3D 오브젝트, 액터는 스태틱메시+머테리얼+텍스처 등 으로 구성 (아닐수도잇음)

 

블루프린트

더블클릭 시 세부 클래스 정보 확인 및 세팅 가능

ex) 캐릭터 블루프린트 세부 정보에서 걷기 속도, 점프 높이 등 변경 가능

 

기즈모

액터의 위치, 각도, 스케일 조정 하는

액터 내의 기즈모 위치 조정하기 : 마우스 휠 + 기즈모 눌러서 조정

-> 다른 액터 선택시 초기화됨

-> 액터 우클릭 - 피벗 - 피벗오프셋으로 설정 누르면 기즈모 위치 고정된다.

 

또는 액터 선택 후 모델링모드- Xform - edit pivot - 박스 위치 로 그 액터 자체의 영구 수정 가능(동일한 종류의 다른 액터도 모두 편집됨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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